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 실 겁니다. 내가 작성한 글들이 논리적인 글임을 강조하기 위해 H 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할 것이며, 사진마다 Alt 태그를 넣는 것도 잊지 않고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식으로 작성된 글이면, 구글이 크롤링을 통해서 나의 글들을 가져갈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의 글이 구글 SEO를 충족하는지는 글인지 확신이 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에서 SEO를 충족하는 글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단, 빙의 알고리즘에 따르는 SEO이기 때문에 구글과는 정확하게 일치는 하지 않지만, 그래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빙(Bing)에서 확인
SEO 상태 확인
- 빙의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합니다.
- 좌측 메뉴에 위치한 URL 검사에서, SEO 상태를 확인 하고 싶은 자신의 글 URL을 입력합니다.
- Bing 색인 옆에 위치한, 라이브 URL을 클릭하여 SEO 상태를 확인합니다.
- 라이브 URL을 통해서, H1 태그 및 사진 alt 삽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SEO에 문제가 있다는 메시지가 뜨게 되고, 어떻게 이 문제를 수정할 수 있을 지도 알려 주게 됩니다.
색인 요청
- 색인 요청 하려는 글의 URL을 입력하고, URL 검사를 실시합니다.
- Bing 색인을 클릭하고, 색인화 요청을 실시합니다.
- 일일 10개 까지 수동으로 색인화 요청이 가능하며, 색인을 통해 내 글이 빙에서 상위 노출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색인 이란?
색인은 책 속의 낱말이나 구절, 또 이에 관련한 지시자를 찾아보기 쉽도록 일정한 순서로 나열한 목록을 가리킨다. 인덱스라고도 한다. 구글과 같은 인터넷 검색 엔진과 완전한 도움말 검색은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지만 색인처럼 선별적이지는 않다 - 출처 위키백과 -
2021.09.16 - [RS's IT] - 티스토리 H1 태그가 2개 일 경우(간단 해결책)
티스토리 H1 태그가 2개 일 경우(간단 해결책)
블로그 이름에 h1 태그가 있는 경우? 글을 아무리 쓰는데도, 구글 노출이 자연스럽게 발생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이때 자신이 구글이 충족하는 기준으로 글을 썼는지 확인을 해봐야
economy.soskv.xy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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