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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FBA 및 판매 수수료 쉽게 계산하기

꿀팀 2025. 3. 18.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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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최근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아마존에서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는 한국 셀러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아마존 판매를 준비하거나 이미 판매 중이신 분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아마존 판매 수수료일 텐데요. 특히 FBA 수수료를 포함하여, 상품 판매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이 성공적인 판매의 필수 요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 셀러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마존 셀러 코리아 웹사이트를 활용한 아마존 수수료 계산법을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수수료 계산을 위한 상품선택

아마존 판매 수수료 계산을 위해서는 먼저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상품을 선택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미 아마존에 등록된 상품의 정보를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Search Amazon Catalog』 선택하고 원하는 아마존 스토어를 선택한 뒤,  상품의 ASIN 번호를 찾아 입력하면 됩니다.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상품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마존 등록된 상품 찾기
아마존 등록된 상품 찾기

 

ASIN 번호는 아마존 홈페이지의 상품 페이지 또는 해당 상품의 URL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새로운 상품 정보를 직접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아직 아마존에 등록되지 않은 상품이라면 『Define product』를 선택 한 후, 제품의 크기, 카테고리, 판매 가격, 물류 비용 등을 직접 입력하여 상품 정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아마존 판매 수수료 파헤치기

이제 본격적으로 아마존 판매 수수료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 할 발생 하는 수수료는 ①판매 중개 수수료(리퍼럴 수수료), ②FBA 수수료 및 ③월별 재고 보관 수수료로 구성 됩니다. 

아마존 FBA
아마존 판매 수수료

 

 

 

 

 

 

2-1. 판매  중개 수수료 (리퍼럴 수수료)

아마존에서 상품 판매 시, 중개 수수료인 리퍼럴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간단히 말해, 아마존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대가로 지불하는 이용 수수료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이 판매 수수료는 상품 카테고리별로 다르게 적용되며 주류는 보통 10%, 책은 15%, 화장품은 8~15% 정도입니다. 판매 가격에 따라 정률 수수료 부과 방식으로 적용되며, 별도의 최소·최대 제한 금액은 없습니다. 

아마존 판매 중개 수수료
아마존 판매 중개 수수료

 

TIP 
화장품 판매 셀러분들 특히 판매 초보이신 분들은 아마존의 FBA를 이용 하시는게 유리 합니다.
화장품 개당 가격은 보통 $20 이상인데, 이 경우 FBA 셀러는 14%의 FBA 수수료, 그렇지 않은 셀러는 15% 리퍼럴 수수료가 부과 되기 때문입니다. 

 

 

 

2-2. 아마존 FBA 수수료

FBA는 아마존이 주문관리, 포장, 배송 및 고객 서비스까지 처리해주는데 발생하는 수수료 입니다. 판매자는 상품을 아마존 창고에 보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판매에만 집중 할  있고, 고객들도 빠른 배송과 높은 서비스 품질을 경험 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FBA 수수료는 상품의 크기(cm)와 무게(g)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아마존 기준표에서 사이즈를 확인하고 최대 허용치를 넘으면 더 큰 티어로 이동합니다. 봉투형 제품은 실제 무게만 고려되지만, 소포형이나 큰 제품은 부피 무게와 실제 무게 중 더 무거운 쪽을 기준으로 합니다.

 

부피 무게는 길이×너비×높이÷4,000으로 계산하고, 최종 배송 무게는 항상 올림 처리하여 결정합니다.

FBA 수수료
FBA 수수료

 

 

 

 

2-3. 월별 재고 보관 수수료

판매자가 아마존 창고를 이용하는데 지불해야하는 비용입니다.

아마존의 재고 보관 수수료는 월별로 다르게 책정되는데요, 특히, 1월부터 9월과 연말 성수기인 10월부터 12월(PEAK) 사이에 수수료 차이가 크므로, 이를 고려하여 재고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월별 재고 수수료
월별 재고 수수료

 

 

3. 마무리 하며

아마존에서 성공적인 판매를 위해서는 판매 수수료(리퍼럴 수수료), FBA 수수료, 월별 재고 보관 수수료를 정확히 이해하고 비용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상품의 크기와 무게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므로 사전 계산을 철저히 하고, FBA 활용 여부도 전략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수익 극대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아마존 FBA 수수료 구간 200% 활용 방법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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