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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최적화를 위한 키워드 연구: 단계별 가이드

2024.05.27 - [구글 SEO] - 구글 플래너 활용으로 블로그 수익화 시작 하기

1. 키워드 연구의 중요성

키워드 연구 없이 블로그를 작성하는 것은 마치 나침반이 없는 항해와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블로그 콘텐츠를 임의로 작성했었습니다. 그 결과, 제 콘텐츠는 검색 엔진에서 거의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키워드 연구를 통해 주 타깃 층이 사용하는 검색어를 파악하고 이를 콘텐츠에 적용하여 트래픽을 증가 시켜야 합니다.  이는 방문자가 진짜 원하는 정보를 제공 해 주는 것 과 같습니다. 

2. 키워드 연구 도구 사용

Google Keyword Planner로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이 도구를 사용해, 다양한 주제의 키워드를 발견하것이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좀 더 고급 도구인 AhrefsSEMrush를 사용하여 경쟁 분석과 더 깊이 있는 통찰력을 얻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 도구들은 비용이 들지만, 투자 대비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3. 키워드 아이디어 수집

다양한 소스에서 키워드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관련 주제에 대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특정 주제에 대하여 뉴스, 카페, 블로그 글 등에서 키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검색 의도 파악

키워드의 검색 의도를 이해하는 것은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데 결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커피 머신 구매 가이드'라는 키워드는 방문자의 구매 의도가 높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리뷰와 추천을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방문자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키워드 경쟁력 분석

저는 처음에는 높은 검색량의 키워드만을 골랐다가 큰 경쟁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키워드 연구 도구를 사용 하여 낮은 경쟁률을 가진 키워드를 찾아내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 필요 합니다. 예를 들어, '수동 커피 그라인더 사용법' 등 커피 관련 키워드 이지만, "수동", "그라인더" 등 잘 사용하지 않는 키워드를 넣으므로 쉽게 상위 랭크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6. 키워드 최적화 전략

콘텐츠에 키워드를 통합할 때는 자연스러움이 중요합니다. 제목, 부제목, 본문 내용에 키워드를 적절히 배치하면서도 읽는 이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예를 들어, '커피 러버를 위한 완벽한 아침 시작 방법'이라는 제목은 검색 키워드와 사용자의 흥미를 동시에 잡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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